홍천군, 2025년 농산업 창업교육관 입주자 모집… 지역 농산업 창업 지원 본격화

  • 등록 2025.07.03 10:30:10
크게보기

 

한국현대미술신문 원진 기자 | 홍천군은 지역 농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년 농산업 창업교육관’ 입주자를 7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산업 창업교육관은 홍천군농업기술센터 내에 있으며, 농산업 분야의 예비 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 청년·일반농업인을 대상으로 창업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공간이다.

 

입주 대상에는 농업회사법인과 영농조합법인도 포함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입주 공간은 총 13개 실로, 1인용 데스크형 4실과 독립 사무실형 9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의실과 휴게공간, 공용창고 등 공용시설도 함께 제공된다.

 

입주 기간은 기본 2년으로,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입주자는 연 60만 원에서 84만 원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로 사무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창업 컨설팅, 홍보·판로지원(박람회·전시회 참가 등), 창업교육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받는다.

 

홍천군 관계자는 “농산업 창업교육관은 단순한 창업 공간을 넘어, ‘식품 스마트 제조 플랫폼’의 핵심 단계로써 농업인의 실질적인 창업을 촉진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라며, “앞으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메디컬허브연구소 등과 연계하여 시제품 생산, 패키징, 온라인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 체계를 갖추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이번 입주자 모집을 통해 지역의 유망 농식품 창업 인재를 적극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농산업 생태계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원진 기자 healing2edu@naver.com
한국현대미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