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현장 중심 콘텐츠 제작 본격화

농가형 가공상품 마케팅 강화 실습교육 성료

 

한국현대미술신문 신정은 기자 | 청양군이 ‘농가형 가공상품 마케팅 강화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가공경영체 온라인 마케팅 실습 교육이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 가공상품의 품질은 우수하지만 홍보 및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형 가공경영체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3회에 걸쳐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SNS 채널별 마케팅 활용 전략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영상 촬영 기법 ▲CapCut 앱을 이용한 영상 편집 실습 ▲직접 촬영한 영상에 대한 피드백 등 현장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됐다.

 

실질적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해 판로 확대를 돕고자 추진돼 참여자들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이달부터 전문 사진·영상 제작 업체를 통해 각 경영체의 농업 및 가공 현장에서 농산물 가공상품을 중심으로 사진과 숏폼 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바탕으로 카드뉴스, 리플릿, 짧은 홍보 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제작된 콘텐츠는 청양군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게시되며, 지역 축제나 농특산물 행사 시 QR코드를 연계해 홍보하거나 리플릿으로 배포하는 등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신유림 농촌지도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 경영체들이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실질적인 기술을 습득했으며 향후 제작될 콘텐츠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