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365세이프타운,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캠프로 지역경제 파급 효과‘Up Up’

 

한국현대미술신문 원진 기자 | 태백시와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가 공동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가 지난 7월 11일부터 365세이프타운과 강원소방학교에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올해 캠프는 기존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에서 확대되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 캠프로 운영되고 있다.

 

1~2기 참가자들은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행사 전반이 체계적이고 빈틈없이 진행되어 사전에 철저히 준비된 느낌”이라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캠프에서는 새롭게 선보인 ‘미션 다이어리’를 활용한 찾아가는 미션 수행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개최 시기가 지역 축제와 맞물려 참가자들이 안전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를 통해 가족과 더욱 가까워지는 뜻깊은 계기가 되고 있다.

 

아울러, 캠프 참가자들은 태백사랑상품권 9,420천 원과 카드 지출액 11,031천 원 등 총 20,451천 원을 지역 내에서 소비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태백 한우, 닭갈비 등 숨은 맛집을 비롯해 한식, 중식, 분식, 카페, 편의점, 주유소 등 태백시 전역 146개 업체를 방문하며 지역을 오렌지빛으로 물들였다.

 

이는 365세이프타운이 추진해 온 ‘태백여행 출발지’와 ‘착한 소비’ 전략의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탄빛야시장 관계자는 “365세이프타운 청소년 안전체험캠프 참가자들이 야시장을 찾아 지역민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만들어 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안전캠프가 장기간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캠프 참가자들이 특별한 경험과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정여행 모범 사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남은 캠프 일정에도 365세이프타운의 매력을 알리고, 전국에서 유일하게 열대야 없는 태백의 서늘한 여름밤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