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청렴 실천 다짐 가져

영화 속 청렴 이야기, 청렴 향수 만들기 등 체감형 청렴 교육 진행

 

한국현대미술신문 원진 기자 | 인제군은 7월 25일 금요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하고,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과 실천 의지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부서별 청렴리더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부서 내 자율적인 청렴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인제군은 앞서 6월 중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선도할 청렴리더를 각 부서별로 지정했으며, 이들은 ‘청렴 소통의 날’을 운영하고 자율적인 부서원 청렴 교육, 청렴 시책 발굴 및 추진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청렴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과 조직 내 소통과 청렴 실천 다짐 등을 주제로 이루어졌다. 영화 속 청렴이야기를 주제로 한 특강으로 이해하기 쉬운 청렴 교육 콘텐츠가 제공됐으며, 청렴 향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군은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청렴 우수부서 평가 제도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렴리더들이 자발적으로 조직 내 청렴 실천을 이끌어 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청렴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