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아이디어로 홍성을 더 새롭게!

2025년 주민·공무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국현대미술신문 신정은 기자 | 홍성군이 주민들의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색해 군 행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내달 19일까지 ‘2025년 주민·공무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는 것.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주민이나 학생, 직장인, 공무원, 각계 전문가 등 다양한 계층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소통행정의 기반을 마련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군정에 접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의 소주제로는 ▲원도심 활성화와 균형발전을 위한 인구활력 정책 아이디어 ▲건강 친화적 분위기 및 건강한 도시환경 등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돌봄, 일과 가정의 양립 여건 조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그 밖에 홍성군 발전을 위한 문화, 관광, 안전, 환경, 복지, 교통 등 주민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도 자유롭게 응모 가능하다.

 

응모는 인터넷(국민신문고/국민제안/일반제안) 코너로 등록하거나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두 차례에 걸친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으로 선정되면 군수 표창 및 최대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김태옥 기획감사담당관은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행정에 반영하여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군정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