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국민권익위와 함께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군민 고충 해소 위한 분야별 전문가 1:1 맞춤 상담 제공

 

한국현대미술신문 신정은 기자 | 단양군은 지난 15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달리는 국민신문고’ 현장 상담실을 운영하며 군민들의 다양한 고충 민원 해결에 나섰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방문이나 온라인 민원 신청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가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현장 중심의 권익구제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관계 기관도 참여해 생활법률, 부동산‧건축, 복지‧노동, 행정처분은 물론 지적 민원과 소비자 피해 구제 상담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했다.

 

현장에는 다양한 민원인들이 방문해 전문 상담관들과 고충을 나누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했으며, 단순 질의나 즉시 해결이 가능한 사안은 현장에서 바로 처리됐다.

 

또 제도 개선이 필요한 민원이나 장기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국민권익위원회에 정식 접수해 후속 처리할 예정이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을 통해 군민들의 생활 속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삼고, 군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