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동양도서관, 여름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책 따라 여름 따라’ 운영

7월 15일부터 체험형 독서 연계 프로그램 풍성

 

한국현대미술신문 박재남 기자 | (재)인천광역시계양구인재양성교육재단 동양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책 따라 여름 따라’를 주제로 한 다양한 독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 기간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유아동·성인 대상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총 8개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주제 도서 읽기, 독후 공작 활동, 가치교육 특강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지속 가능한 환경을 주제로 한 ‘차이나는 자원순환 클래스’,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공정무역 탐구생활’, ▲그림책 연계 푸드아트 체험인 여름방학 독서교실 ‘여름을 담은 과일청’, ‘여름을 담은 해변 케이크’, ▲유아 대상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 ‘모여라 여름 책 놀이터’, ▲교과연계 도서를 꾸러미로 구성한 특별 대출 행사 ‘교과연계 꾸러미’, ▲그림책 '파도의 하루'의 원화 전시 프로그램 등이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계양구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독서문화프로그램 안내를 참고하거나, 동양도서관 아동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황하영 동양도서관장은 “책을 매개로 한 의미 있는 체험들이 참가자들에게 여름방학의 즐거운 기억으로 남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