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창릉동자원봉사거점센터, 중부대 사진영상학과와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봉사 진행

사진촬영·인화 후 배달까지...‘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기록’

 

한국현대미술신문 배윤섭 기자 |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창릉동 자원봉사거점센터는 지난 22일,‘우리 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 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릉동 자원봉사거점센터 매니저의 주도 아래, 중부대학교 사진 영상학과 학생들의 재능기부와 창릉동 주민자치, 통장협의회의 협력으로 추진됐으며, ‘내 생애 가장 젊은 날’을 아름답게 기록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며졌다.

 

촬영에 앞서 거점센터 매니저는 어르신들의 머리 정돈과 간단한 메이크업을 도우며 촬영 전 준비에 세심한 배려를 더했으며, 중부대학교 사진영상학과 학생들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어르신들이 환하게 웃을 수 있도록 촬영을 이어갔다.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카메라 앞에 서니 쑥스럽지만, 이렇게 소중한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도와줘서 고맙다”며, 따뜻한 관심과 정성 어린 준비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촬영된 장수 사진은 공경과 감사, 장수의 의미를 담아 인화 후 어르신들께 개별 전달될 예정이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사업은 거점센터를 중심으로 자원봉사 매니저가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함으로써 주민 참여 기반을 강화하고, 마을 공동체 회복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