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현대미술신문 신정은 기자 |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신규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교육’ 연수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선도농가와 신규 농업인을 1대1로 연계하는 맞춤형 멘토링 방식으로 운영되며, 영농 현장에서 필요한 재배기술, 농장 운영관리, 경영 노하우 등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초기 영농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실질적인 현장 적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2026년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자 ▲농촌 이주 5년 이내 귀농인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 신규농업인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 ▲예비 귀농인(공인된 기관에서 실시한 귀농교육 35시간 이상 이수 및 홍성군 이주계획 구체적으로 확인되는 경우) 등으로, 5가지 조건 중 1가지 이상 해당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3월 6일까지이며, 신청 서류를 작성 및 지참하여 홍성군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현장 중심의 실습교육을 통해 신규농업인의 영농역량을 조기에 강화하고, 지역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라며 신규 및 예비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