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드림장학금 전달식-(사)위드인 사람과 함께, 주식회사 제이디로지스

 

한국현대미술신문 기자 | 김제시는 ㈜제이디로지스와 (사)위드인사람과함께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후원협약과 드림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8일 ㈜제이디로지스 이상욱 대표와 ,(사)위드인사람과함께 김대호대표가 정성주 김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후원 협약식과 드림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드림장학금’은 시 드림스타트와 협력해 지역 내 초·중·고에 재학 중인 취약계층 5명을 선정,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월20만원씩(1억 원 상당)을 지원된다.

 

해당 장학금은 교육 및 자기 계발비로 사용될 예정이며, (주)제이디로지스는 전주시를 시작으로 남원, 김제 총 3개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총 3억 원 상당을 후원하며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든든한 울타리가 돼주기로 했다.

 

쿠팡 로지스틱스의 퀵플렉스 협력업체인 주식회사 제이디로지스는 물류·유통분야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지난 2023년부터 (사)위드인사람과함께 와 연탄봉사, 저소득취약계층 아동 연말 선물 나눔과 캠페인에 동참하며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또, 사)위드인사람과함께는 복지사각지대의 아동을 위한 교육, 보호 발달, 의료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추진하는 비영리 단체다.

 

이상욱 대표는“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이번 후원이 아이들에게 작은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과 상생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위드인사람과함께 김대호 대표는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신 ㈜제이디로지스 이상욱 대표님에 감사드리며, 위드인도 아이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최미화 교육가족과장은 “이번 장학금 기탁이 아이들의 성장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라며“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선뜻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이상욱대표와 김대호 대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건강, 교육, 복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아동복지사업으로, 지역사회와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