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기차야 같이 놀자!’ 전시회 개최

중부내륙철도 지선 반영 전국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우수작’ 전시

 

한국현대미술신문 신정은 기자 | 음성군은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2025 음성명작페스티벌 기간 행사장 일원에서 ‘중부내륙철도 지선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기원 전국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앞서 지난 6월 중부내륙철도 지선 반영을 기원하며 전국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으며, 7월 초 군청 로비에서 우수작품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음성군의 대표 축제인 2025 명작페스티벌을 맞이해 중부내륙철도 지선 유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하고, 철도에 대한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담긴 우수한 작품을 축제 방문객 모두와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많은 분이 행사장에 오셔서 명작페스티벌도 즐기시고, 어린이들의 우수한 작품도 감상하며 중부내륙철도 지선 유치에 대한 공감과 많은 응원을 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부내륙철도 지선이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경기도, 충북도, 이천시, 청주시, 진천군과 합동건의문 채택 및 건의, 국회 토론회 개최, 음성군민 결의대회, 범국민 서명운동, 전국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등 중부내륙철도 지선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해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