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현대미술신문 정소영 기자 |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13일부터 ‘하나, 둘, 셋!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하반기 현장 모니터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하나, 둘, 셋! 찾아가는 학습클리닉이란, 하나! 한 학생을 위한 최고의 학습 방안을 수립하고, 둘! 학생 중심 1:1(둘) 학습·상담을 지원하며 셋! 담임교사, 대학생 멘토, 전문상담사로 구성된 3인의 성장통합지원단이 협력하여 학생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동래교육지원청의 특화 학력지원 사업이다.
이번 현장 모니터링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11월 한 달 동안 관내 초·중학교 10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 맞춤형 학습·상담 지원 현황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 및 개선과제 ▲ 학생의 학습 변화 및 성과 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또, 올해 처음 도입된 성장통합지원단 운영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학생·학부모·교사·학습지원단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병행하여 프로그램의 효과성과 개선점을 다각도로 분석할 예정이다.
류광해 교육장은 “찾아가는 학습클리닉은 공교육이 학생 곁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따뜻한 성장의 여정”이라며, “이번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학생 한 명 한 명의 변화가 학교 안에서 지속 가능한 변화와 성취로 이어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