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현대미술신문 기자 | 익산시가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 가공제품 홍보에 나섰다.
익산시는 3일부터 6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팔도밥상 페어 2025'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의 우수 식품업체가 참여하고, 구매력 높은 2040 핵심 소비층 약 5만 명이 방문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식품 전문 판매전이다.
시는 초이리브루어리, 딸기팜, 황수연전통식품, 꽃채움 등 지역 소규모 가공업체 4개소와 '익산시 통합부스'를 운영해 지역 먹거리의 우수성을 알린다.
부스에서 딸기, 콩, 고구마, 식용꽃 등 익산 농산물을 원료로 한 다양한 가공 제품 20여 종을 소개하고 현장 판매를 진행한다.
주요 제품은△고구마 소주 '리 28' △가공센터에서 진공 농축한 '딸기잼', '딸기청' △콩 단백질을 활용한 '건강쉐이크' △식용꽃 '꽃차' 등이다.
이와 함께 시음·시식을 통해 소비자 체험을 유도하고, 유통 바이어들과의 1:1 상담으로 실질적인 판로 확대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 참가업체는 "소비자들의 반응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고, 유사 업체와의 교류도 가능해 이번 팔도밥상 페어 참여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제품 개선과 시장 확장에 좋은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농산물 기반의 가공업체들이 판로를 넓히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박람회 참가, 온라인 홍보, 바이어 매칭 등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